알고리즘/이론
게임 이론 Minimax tree
유이얼
2022. 10. 3. 01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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키워드 Minimax tree
어려운 점
- 각 턴마다 이용자의 결정에 따라 승패가 나뉘어 지는 상황.
- 이 때, 이용자의 결정과 상관없이 항상 승리할 수 있어야만 승리가 보장된다고 착각했다.
- 4가지 방향에 대해 모두 승리하거나, 모두 패배하는 경우를 찾는 것이 아니다.
- 승리하는 경우가 있다면, 이용자는 그 경우에 대해서는 무조건 승리가 보장되는 것이다.
- 이용자가 위치를 결정한 순간 승패도 결정난다. 4가지 경우 중에 승리하는 경우만 생각하면 된다.
- 승리하는 경우가 없다면, 최대한 늦은 패배를 생각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