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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/이론

게임 이론 Minimax tree

by 유이얼 2022. 10. 3.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92345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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키워드 Minimax tree 

어려운 점

- 각 턴마다 이용자의 결정에 따라 승패가 나뉘어 지는 상황.
- 이 때, 이용자의 결정과 상관없이 항상 승리할 수 있어야만 승리가 보장된다고 착각했다.

- 4가지 방향에 대해 모두 승리하거나, 모두 패배하는 경우를 찾는 것이 아니다.

- 승리하는 경우가 있다면, 이용자는 그 경우에 대해서는 무조건 승리가 보장되는 것이다.

- 이용자가 위치를 결정한 순간 승패도 결정난다. 4가지 경우 중에 승리하는 경우만 생각하면 된다.

- 승리하는 경우가 없다면, 최대한 늦은 패배를 생각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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